이 세계에서 살아남아라! <재와 환상의 그림갈>

2016.01.19 18:14

요즘들어 '게임'에 관련된 만화가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봤던 <소드아트온라인>을 통해 다시 게임 만화의 재미를 느끼면서 네이버의 <전자오락수호대>, 코미코의 <이 게임폐인이 사는 법>, 레진코믹스의 <롤플레잉겜만화> 등 다양한 소재의 게임 만화를 요즘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

어제 문득 게임 관련된 만화를 찾다가 <재와 환상의 그림갈>이란 애니메이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재와 환상의 그림갈>은 어느 날 '그림갈'이란 세계에서 살아가게 된 '하루히로'와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다만 이 세계에 적응하는 것은 다소 쉽지만은 않습니다. 사실 '하루히로'와 사람들은 현실세계, 지금의 우리들이 사는 세계에서 살고 있었던 사람이기 때문에 엉성할 수 밖에 없지요. 물론 기억은 모두 잃은 상태이기 때문에 현실세계게 아니라는 것은 인지하지 못하지만 무의식적으로 '현실세계'의 용어들을 사용하곤 합니다.


그 속에서 주인공이 속한 파티는 최약체랄까요? 전사는 검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고, 궁수는 아군에게 활을 쏠뻔 했으며, 파티에 속한 사람들 전부가 아직 많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며 고블린 한마리 조차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 파티에 속한 주인공의 성장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가 생각하는 이 애니메이션의 주 관점은 2가지로 볼 수 있겠네요.

  1. 주인공과 사람들은 왜 현실세계에서 '그림갈'이란 곳에 왔는가?
  2. 과연 최약체인 주인공의 파티는 '그림갈'에서 어떻게 발전 할 것인가?


주인공이 그림갈에 왜 오게됐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물음'과 주인공은 앞으로 '어떻게 성장해 나갈 것인가'에 대한 물음.
이 두 관점에서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진행 될 지 기대되는 바입니다.

작성자

Posted by 9월 'ㅅ')/

작성자 정보

그림쟁이 겸 포토샵 중독자(?) 9월의 아주 행복한 그림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 정보

맨위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