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7살 아라타.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시골에서 상경하여 삼수로 대학에 들어가 겨우 취업을 했지만, 3개월만에 때려친 후 취업 또한 제대로 되지 않는 카이자키 아라타. 어느 날 '요아케 료'라는 의문의 사람이 찾아와 1년동안 자신의 회사의 어떤 '실험'에 참여할 것을 권유받는다.

실험기간은 1년, 실험조건은 알약을 먹고 1년동안 고등학생이 되어 학교에 다니는 것. 어처구니 없다는 생각에 무시했지만 1년동안 모든 생활비를 지원하고 실험 종료 후 취직자리를 소개시켜준다는 조건에 알약을 삼켰다.

다음 날 아침, 10년 전의 자신의 모습과 대면하며 1년한정의 고등학교 생활이 시작되는데...

 

리라이프가 재미있는 3가지

  1. 성장 드라마 - 27세 카이자키 아라타의 성장 드라마. 단순히 17살이 된 것이 아닌 17세(?) 카이자키의 성장기.
  2. 탄탄한 각본 - 하나하나의 설정과 인물, 사건들이 잘 짜여진 탄탄한 각본.
  3. 흥미로운 소재 - 단순히 과거로 돌아가는 작품이 아닌 그 속에서 일어나는 흥미진지한 이야기.

 


 

다시 고등학생으로 돌아가면 어떨까?

2013년 일본 코미코에 연재되고 큰 인기를 얻으며, 이후 한국 코미코에서 또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 그뿐만이 아니라 애니메이션화가 진행되었고 대만, 인도네시아, 프랑스, 폴란드까지 다양한 나라에 출간된 작품입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누구나 한 번 쯤 생각해볼만한 "다시 고등학생으로 돌아가면 어떨까?"라는 소재로 만든 학원물 웹툰.

사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이후 크게 와닿는 작품이 없었는데, 지금의 경우엔 '시달소'와 옆에 '리라이프'를 세워 둘 정도로 재미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설정도 잘 짜여있고, 인물관계라든지 사건들의 흐름이 잘 짜여진 웹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반정도 밖에 보지 못했고 완결을 보지 못했지만 시간이 되면 조금씩이라도 봐야겠네요.

작성자

9월의토끼

그림쟁이 겸 포토샵 중독자(?) 9월의토끼의 아주 행복한 그림 블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페이지 영역